꿈과 희망을 주는 동기부여

인간의도리인오대덕목(五大德目)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지키자.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한글 사랑은 애국입니다

조경에 관한 다양한 자료들

카테고리 없음

시내버스 친절기사를 찾습니다

대한인 2016. 11. 8. 16:08
시내버스 친절기사를 찾습니다
버스 내 부착된 QR코드로 모바일 추천(기간 : 11.7. ~ 12.4.)

대구시는 시내버스 서비스개선을 위해 버스 이용시민이 스마트폰으로 버스좌석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친절기사를 추천하는 온라인 추천을 11월 7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한다.



○ 대구시는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2일까지 28일간 1차 친절기사 온라인 추천을 진행했다. 그 결과 총 27,697건이 응답되었으며, 응답 중 부정응답 등의 오류를 제외한 25,727건의 유효응답 자료를 활용하여 운전자 친절부문 개별평가를 시행했다.
 
○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운전자는 우주교통 706번 3101호 버스를 운행하는 곽재희 기사로 총 2,006건이 추천되었다.
 
○ 버스이용 승객이면 누구나 친절기사 추천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 QR코드 어플리케이션을 작동해 시내버스좌석에 부착되어 있는 QR코드 스티커에 대면 자동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식이다.
 
○ 버스이용 승객은 버스번호 및 차량 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현재 탑승하고 있는 차량번호에 접속되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버스 운행 중에 언제든지 추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버스이용 승객의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참여시 무작위로 즉석 경품(400명)을 제공하며, 추천기간 종료 후에도 추첨(12월 15일 예정)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 즉석경품 : 커피, 아이스크림, 미니케익 등
   - 추첨경품 : 태블릿PC, 호텔식사권, 문화상품권 등
 
○ 친절기사 추천항목은 △승객 탑승 시 인사여부 △복장 상태 △승객이 안전하게 타고 내린 후 출발하는지 여부 △노약자나 어린이 배려 운행 등이며, 대구시는 다수로 추천된 친절기사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2016년 업체별 서비스 평가 등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 대구시 성임택 버스운영과장은 “이번 「친절기사를 찾습니다」 행사는 궁극적으로 운전기사의 대시민 서비스를 향상하는 것이 목적이다”면서, “누구나 버스를 이용할 때 운전기사가 친절하다는 칭찬이 나올 수 있도록 대구시에서는 행정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