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0(금)까지 참여 기업 모집 / 해외홍보의 새로운 패러다임 선보여
대구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용률이 기하급수적으로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Tablet PC)를 이용한 지역제품의 해외홍보와 수출증대를 위해 「QR 코드를 이용한 해외홍보용 디렉토리 제작」사업을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한다.
○ 이번에 추진하고 있는「QR 코드를 이용한 해외홍보용 디렉토리 제작」사업은 타 시·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으로 해외홍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는 획기적인 사례라 할 것이다.
○ QR코드는 주로 신문, 잡지, 책, 포스트, 광고에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관광지의 관광정보, 상품정보를 제공함과 함께 생산라인에서 생산성 향상을 위한 물류의 흐름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QR 코드가 적용되고 활용되고 있다.
○ 동 사업에 참가할 기업은 기업체 분담금 5만 원만 부담하면 회사별 전용 QR 코드를 만들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12월 30일까지 대구시나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로 신청하면 된다.
○ 대구시 배영철 국제통상과장은 “제작된 QR코드와 디렉토리는 해외박람회 및 전시상담회, 무역사절단 파견 시 내방한 바이어에게 배포하며, 특히 전 세계 무역관련 기관에 배포해 지역기업 및 생산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의처 : 대구시 국제통상과 박광용주무관 ☏ 053-803-3292 e-mail : jungyong@daegu.go.kr 한국무역협회대구경북지역본부 한재완과장 ☏ 053-753-7533 e-mail : kismile@kita.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