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주는 동기부여

인간의도리인오대덕목(五大德目)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지키자.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한글 사랑은 애국입니다

조경에 관한 다양한 자료들

카테고리 없음

여름에 더 맛있는 '색다른 냉요리'

대한인 2013. 8. 7. 06:30

여름에 더 맛있는 '색다른 냉요리'                                                        

 

 입맛없는 여름철 더운 날씨 덕에 끌리는 음식은 차가운 요리뿐, 냉면이나 콩국수, 메밀 모밀 등은 대표적인 차가운 음식들이지만 매일 먹을수는 없는 법.

흔한 냉 음식 대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이색 냉 요리 레시피를 인기 요리 어플인 `만개의 레시피`가 제안했다.



만개의 레시피가 제안하는 이색 냉요리 '삼겹살무침과 커피젤리' (사진=이지데이)

◆ 그냥 삼겹살은 심심해요~새콤 달콤 '삼겹살무침 '


삼겹살이 먹고 싶지만 더운 날 불판이 고역이라면 매콤 새콤한 고추장 양념에 아삭한 채소 듬뿍 넣어 무쳐먹는 담백한 삼겹살 무침이 딱이다. 치킨의 칼로리가 걱정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맥주 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재료는 삼겹살 400g, 쌈 채소, 깻잎 2장, 양파 1/6개, 오이 1/6개, 당근 약간, 물 (맥주), 대파 1개, 통마늘 5개, 통후추 10개, 월계수 잎 2장.

양념장은 고추장 2TS, 고춧가루 1TS, 간장 0.5TS, 매실액 1TS, 식초 2TS, 올리고당 2TS, 배즙 혹은 과일 주스, 콜라, 사이다 3 TS, 다진 마늘 0.7 TS.

[레시피]

1. 분량의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냄비에 물과 삼겹살 냄새를 잡아줄 향신재료 (대파, 마늘, 통후추, 월계수잎)을 넣어 물을 끓여준다.

2. 물이 팔팔 끓으면 삼겹살을 넣어 중불로 뚜껑 덮어 25분간 삶아준다.

3. 흐르는 물에 삼겹살을 씻고 먹기 좋은 크기로 삼겹살을 썰어 준다.

4. 손가락 한마디 너비로 썰어준 삼겹살은 양념장 2/3을 넣어 실온에 재워둔다.

5. 야채를 썰어 재워둔 삼겹살과 남은 양념장을 넣어 버무려준다.

◆ 여름이니까~색다른 디저트 '커피젤리'


시원한 얼음 동동 띄운 아이스 커피를 하루 한 잔 이상 마신다면 이제 커피를 젤리로도 즐겨보자.

재료는 에스프레소 50cc 혹은 아메리카노, 비정제 황설탕 3ts, 물 250cc, 판젤라틴 3장, 우유 적당량이 있으면 된다.

[레시피]

1. 분량의 물을 미지근하게 데워서 찬물에 불려둔 판 젤라틴을 넣어 녹여주거나 물을 두 스푼만 끓여서 불려둔 판 젤라틴을 넣어 녹인 다음 나머지 물에 넣어 섞어준다.

2.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거나 아메리카노를 진하게 준비한다.

3. 추출해낸 커피는 젤라틴을 녹여놓은 물에 넣어서 고루 섞어준 후 준비해놓은 컵이나 틀에 부어준다. 냉장고에 넣어서 1~2시간 정도 그대로 둔다.

4. 그대로 먹거나 우유를 섞어 먹는다.



만개의 레시피가 제안하는 이색 냉요리 '시금치버섯비빔 칼국수와 물쫄면' (사진=이지데이)

◆ 다양한 식감의 영양만점 '시금치버섯비빔칼국수'

국물을 사용하지 않은 칼국수는 어떨까? 그 맛이 궁금하다면 비타민과 철분, 칼슘이 풍부한 시금치, 다이어트에도 좋고 질병예방에도 좋은 3가지의 버섯을 넣은 된장 소스의 비빔 칼국수를 추천한다.

재료는 생 칼국수, 시금치, 느타리 버섯, 표고 버섯, 새송이 버섯이 있으면 된다. 여기에 양념장으로 미소된장 2TS, 고추장 1ts, 물 100cc, 굴소스 1t, 올리고당 1TS, 참기름 1TS, 미림1TS과 후추를 조금 넣어준다.

[레시피]

1. 버섯과 시금치를 손질하고 끓는 물에 시금치를 넣고 살짝 데친 후 바로 냉수에 넣는다.

2. 시금치를 건져 수분의 최대한 제거하고 참기름, 소금으로 밑간을 해둔다.

3. 끓는물 100cc에 미소된장 2TS, 고추장 1ts, 올리고당 1TS, 미림 1TS, 참기름 1TS, 굴소스 1ts, 후추 조금을 넣고 소스가 농도가 되직해질 때까지 끓여준 후 식힌다.

4. 새송이와 느타리 버섯을 따로 소금과 후추간만 하고 볶아준 다음 표고버섯은 후추와 간장을 넣고 볶아준다.

5. 끓는 물에 생 칼국수를 삶고 적당하게 익으면 냉수로 칼국수를 옮겨 식혀준다.

6. 재료를 보기 좋게 담고 소스를 뿌려준다.

◆ 냉면의 새로운 라이벌 등장! '물쫄면'

냉면이 이제 지겹다면 물쫄면을 추천한다. 멸치와 김치 육수의 시원한 맛과 쫄깃한 쫄면의 식감이 잃어버린 여름철 입맛을 찾아줄 열쇠이다.

재료는 쫄면350g, 멸치다시마육수 5컵, 총각김치. 총각김치국물5TS, 고추가루1TS, 고추장1TS, 식초5TS, 양파청2TS 혹은 매실청, 올리고당, 소금0.5TS, 양배추 소량, 오이1/3개, 다진 파1TS, 삶은 계란1개가 필요하다.

[레시피]

1. 멸치, 다시마, 파를 끓인 육수를 5컵 준비한다.

2. 총각김치국물5TS, 고추 가루1TS, 고추장1TS, 식초5TS, 양파청2TS 또는 매실청, 올리고당, 소금1/2TS를 육수에 넣고 잘 섞어준 후 냉동실에 차갑게 2시간 정도 보관한다.

3. 곁들여 먹을 채소를 준비하고 끓는 물에 쫄면을 넣고 3~4분 삶아준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준다.

4. 삶은 쫄면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준비한 야채와 냉동실에 차갑게 보관한 물쫄면 육수를 부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