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주는 동기부여

인간의도리인오대덕목(五大德目)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지키자.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한글 사랑은 애국입니다

조경에 관한 다양한 자료들

카테고리 없음

우리 가족 맞춤 마늘 레시피(recipe)

대한인 2013. 8. 22. 03:33


 


 우리 가족 맞춤 마늘 레시피(recipe) 
 

마늘, 몸에는 좋지만 냄새 때문에 즐길 수 없었다면 우리 가족 맞춤 레서피를 통해 맛보자. 마늘이라면 질색하는 우리 아이부터 여름이면 힘겨워하는 남편까지 마늘로 기 세워주자.

마늘, 어떻게 먹을까

마늘은 모든 사람에게 잘 맞는다?
마늘은 따뜻하고 매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속이 냉한 소음인에게는 매우 좋지만 비장과 위장에 열이 많은 소양인의 경우 무리하게 먹게 되면 심한 구토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또한 위나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질병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익혀서 소량만 섭취하도록 하자.

하루에 몇 개 정도 먹는 것이 좋을까?
마늘의 1일 적당량은 성인의 경우 2~3쪽, 유아의 경우 1/4쪽이 적당하다. 기본적으로 위장이 약한 사람은 그 양을 줄이고 공복시 생으로 먹는 것은 피하자. 

마늘의 효과 높이기
마늘은 굽거나 생으로 먹거나 약효가 별반 차이 없다. 그러나 가열하는 경우 장시간 굽거나 삶지 말고 가볍게 조리하는 것이 좋다. 

흑마늘이란?

요즘 대한민국은 마늘 열풍이다. 그 중에 흑마늘이 눈에 띈다. 흑마늘은 생마늘의 냄새와 위장을 자극하는 부분을 보완한 식품이다.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마늘을 숙성시킨 것으로 마늘 특유의 냄새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생마늘보다 수분이 적고 젤리처럼 입안에서 녹으며 새콤달콤하다.


가족을 위한 | 마늘돼지고기안심구이

재료 마늘 3통, 돼지고기 안심 25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청주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스위트 칠리소스 1큰술, 치커리 약간

만들기
1
 마늘은 알알이 떼어 꼭지를 자르고 도톰하게 저며 썬다.
2 안심은 도톰하게 저며 썰고 칼집을 넣어 반으로 벌어지게 한 후 소금과 후춧가루, 청주, 참기름을 뿌려 간한다.
3 안심 사이에 저민 마늘을 채우고 180℃ 오븐에 넣어 25분 정도 구워 접시에 담고 칠리소스를 끼얹는다. 치커리를 씻어 적당하게 자른 후 곁들인다.


남편을 위한 | 마늘 주스

재료 마늘 2통, 생수 2컵, 소금 약간, 조각얼음 약간

만들기
1 마늘은 알알이 떼어 끓는 물에 삶거나 전자레인지에서 ‘강’으로 익힌다.
2 믹서에 마늘과 생수를 담고 소금을 약간 넣어 1분 정도 돌린다. 취향에 따라 조각얼음을 넣어 차게 즐긴다.


우리 아이를 위한 | 마늘 잼

재료 마늘 10통, 설탕 1/2컵
만들기
1 마늘은 알알이 떼어 굵직하게 빻거나 저며 썬다.
2 달군 팬에 마늘과 설탕을 넣어 약한 불에서 저어가며 부드럽게 익힌다. 
3 마늘이 익으면 주걱으로 부드럽게 만들어가며 잼을 만든다. 
4 완전히 식힌 후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한다.

마늘을 구우면 영양소가 파괴되나요?

마늘을 구우면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구운 마늘은 세균을 죽이고 면역 기능을 높여준다. 마늘은 굽거나 생으로 먹거나 비슷한 기능을 한다. 또한 마늘을 구우면 진한 액이 나오는데 이 액을 삼정수라고 부른다. 삼정수란 골정수, 육정수, 혈정수로 인체에 필요한 호르몬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원료를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한다. 무더위로 인해 정력이 감퇴되고 침샘이 말라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등 기운이 저하된다면 구운 마늘을 섭취해 부족한 호르몬을 보충하고 재생시키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