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맛비가 그치지 않고 지금도 많이 내리고 있네요.
여러분들 댁에는 비 피해가 없는지요?
작은 아이 안과 정기검진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오른쪽 안경에 돗수를 한단계 높여서 한다는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들으니 속상하더라고요.
작은 아이에게 게임을 좋아해서 눈이 나빠지는 것 같다고 했더니 아이는 미안했는지 아무런 말이 없습니다.
게임을 줄여 달라고 아이에게 부탁을 했는데 엄마의 말을 들어 주었는면 하는 바램입니다.
여러분들은 타우린이 풍부한 오징어 요리 좋아하시나요?
전 매콤한 오징어찌개, 오징어볶음, 오징어불고기, 오징어무침 등 모두 좋아한답니다.
제철 수산물인 오징어를 이용해 매콤하게 오징어 불고기를 만들어 저녁 밥상에 올려 보려고
싱싱한 오징어와 향긋한 깻잎 그리고 양념장 재료를 함께 준비해 보았어요.
매콤하면서도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좋은 오징어불고기~~
[재료]
오징어 4마리, 깻잎 12장, 포도씨유 2큰술
양념장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2큰술, 맛술 1큰술반,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춧가루 약간)
1.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손질을 한 다음 안쪽으로 칼집을 내어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줍니다.
오징어는 저칼로리이면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특히 타우린이 피로를 완화하고 간장 해독, 심장병과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넣어 고루 섞어 줍니다.
3. 오징어를 볼에 담고 양념장을 끼얹어 간이 고루 배도록 버무려 줍니다.
4. 깻잎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하고 채썰어 줍니다.
5. 달군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3을 넣어서 센불에서 재빨리 볶아 줍니다.
약한 불에서 오랫동안 볶아 주면 오징어가 부드럽지 않고 질기기 때문에 센불에서 빨리 볶아 주는 게 좋답니다.
6. 접시에 채썬 깻잎을 깔고 오징어불고기를 얹어 냅니다.
깻잎과 곁들여 먹으면 향도 좋고 맛도 좋답니다.
제철 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손질한 다음 칼집을 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매콤하게 양념장을 만들어서 재워 놓았다가
달군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볶아 내니 매콤하면서도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좋더라고요.
매콤한 오징어불고기에 향긋한 깻잎을 곁들여 먹으면 오징어불고기의 매콤한 맛을 제거해 주어 매콤한 것을 먹지 못하는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답니다.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 매콤한 오징어불고기로 행복한 밥상을 차려 보시는 건 어떠세요?
풀향기의 맛있는 이야기
우리농축수산물을 애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