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이외에 또 한 가지 반가운(?) 소식. 섹스는 다이어트에도 확실한 효과가 있다. 섹스를 하면 개인차가 있겠지만 약 200~1000칼로리가 소모되고, 여성의 경우 섹스를 통해 만족을 얻으면 식욕 억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일주일에 3번 이상 섹스를 하면 12년 정도 젊어 보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해서, 무작정 ‘진격’만 하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없을 듯. 부산정보대학의 김종인 교수는, ‘섹스 다이어트’에도 방법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얼마 전 펴낸 책 『김종인 교 수의 새로운 운동 처방 섹스 다이어트!』를 통해서 섹스를 통한 체계적이고도 과학적인 살 빼기 방법을 들려주고 있다. 김교수는 서문에서 이렇게 얘기하고 있다.
「살을 빼고 싶지만 실천하기가 정말 쉽지 않은 사람, 또 운동할 틈이 너무 없다는 핑계로 포기하고 있는 사람, 돈이 너무 많이 들어 부담스러운 사람, 원하는 곳을 원하는 만큼 빼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는 섹스 다이어트가 최적이라고 생각한다.」
섹스가 ‘운동’이 된다는 것은 부부라면 인정할 수밖에 없는 사실일 듯. 격렬한 섹스는 숨을 가쁘게 하고, 땀을 흘리게 한다는 걸 우리는 경험적으로 알 수 있다. 이런 섹스의 운동 효과를 배가시키는 방법은 없을까? 섹스 다이어트는 이 질문에 답하면서 시작된다.
본격적인 운동에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을 하듯이, 섹스 다이어트에도 특별한 준비가 필요하다. 일단 음악으로 무드를 잡자. 음악은 때로는 섹스를 지속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명심할 것. 자, 무드가 잡혔는가. 그렇다고 해서 바로 ‘진격’해선 안 된다. 조금만 참자. 섹스를 통한 효과적인 살 빼기를 원한다면, 충분히 스트레칭을 해야 한다. 스트레칭이 운동 효과를 높여준다는 건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 근력을 100% 발휘하기 위해서는 일단 유연성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섹스 전 스트레칭은 또한 전희의 효과도 높여준다. 부부가 함께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몸과 마음의 교감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성적 만족도도 끌어올리게 한다. 스트레칭이 끝났다면, 이제부터 원하는 부위만 골라서 빼는 섹스 테크닉을 배워보자.
여성이 다리를 넓게 벌리면 질벽 앞쪽의 G-스폿(G-spot)을 쉽게 압박할 수 있다. 따라서 남성 상위 체위는 부부에게 성적 만족도가 큰 체위다. 여성이 자신의 다리로 남성의 등이나 엉덩이를 조인다. 이때 허리를 회전하면 복부 근력이 강화돼 윗배의 군살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골반 강화는 물론이고 허리의 유연성 증대에도 도움을 준다. 탄탄하고 군살 없는 복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복직근 운동을 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남성 상위가 여성에게는 가장 적합한 체위라고 할 수 있다. 모든 운동을 남성이 조절하므로, 남성 비만자의 체중 조절에도 적합하다.
key point_남성이 피스톤 운동을 할 때 등과 어깨는 고정하고, 허리를 들어올리고 내리기를 반복한다. 허리를 들어올릴 때 숨을 들이쉬고, 내리면서 내뿜어야 효과적. 숨을 내쉴 때는 명치에 힘을 주어야 한다.
굴곡위란 남성 상위 체위 자세에서 여성이 남성의 어깨 위에 자신의 다리를 얹어놓는 자세. 섹스시 윗몸을 일으키고 두 팔은 남성의 허리나 상체를 감싸안으면 저절로 복직근 단련도 할 수 있다. 이때 등은 최대한 들어올리고 허리는 바닥에 닿아 있어야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남성의 피스톤 운동에 박자를 맞추어, 여성은 상체를 일으켰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초보 수준에서는 10회에서 12회, 중급 수준에서는 13회에서 20회, 숙달된 후에는 20회 이상 시도해보자. 골반과 허벅지의 유연성이 향상된다.
key point_피스톤 운동을 하는 동안 리듬에 맞춰 두 다리를 최대한 끌어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이때 무릎은 약간 구부릴 것. 여성은 머리에 깍지를 낀 채 등을 들어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해도 허벅지 군살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쉽게 얘기해서 기마 자세 형태의 체위를 말한다. 이 체위의 주도권이 여성에게 있는 만큼, 여성의 행동이 자유롭다. 허리와 복부, 엉덩이 살을 빼는 데 효과적. 몸을 앞뒤로 움직일 때 질벽과 음핵에 마찰을 일으켜주면 G-스폿 자극이 가장 용이한 것도 기승위의 장점이다. 이 체위는 주로 골반 운동이 많이 되고 칼로리 소모도 만만치 않다.
key point_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바닥에 손을 짚고 가슴은 누워 있는 남성 쪽을 향해 최대한 낮춘다. 이 상태에서 몸을 전, 후, 상, 하로 움직여보자. 복직근이 충분히 늘어날 수 있도록 최대한 동작을 크게 하면 이 부위의 유연성이 증대된다. 골반 부위의 체지방 분해 효과가 뛰어난 체위이고 요추 근력 강화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