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주는 동기부여

인간의도리인오대덕목(五大德目)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지키자.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한글 사랑은 애국입니다

조경에 관한 다양한 자료들

카테고리 없음

숲과 바다를 함께…‘변산자연휴양림’ 개장

대한인 2014. 10. 16. 02:18

숲과 바다를 함께…‘변산자연휴양림’ 개장

국내 첫 해안생태형…2017년까지 휴양림 3곳 추가 조성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전북 부안에 국내 첫 해안생태형 변산자연휴양림을 조성, 다음달 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변산자연휴양림은 지난 2011년 착공해 3년에 걸쳐 총 사업비 65억 원이 투입됐다. 방문자안내센터 1동, 산림문화휴양관 2동(24실), 해안습지관찰원 1개소, 물놀이장 1개소 등을 갖췄다.

 

국내 첫 해안생태형 ‘변산자연휴양림’.
국내 첫 해안생태형 ‘변산자연휴양림’.

특히 산림문화휴양관에는 신재생에너지 시설로 각광받고 있는 목재펠릿 보일러를 설치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휴양림 중앙에 위치한 물놀이장은 여름철 피서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변산마실길, 변산해수욕장, 채석강, 변산반도 국립공원 등 주변관광자원도 풍부하다는 평가다.

변산자연휴양림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홈페이지, www.huyang.go.kr)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숲과 바다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경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해안생태형 자연휴양림 조성으로 숲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증가하는 산림휴양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한민국-아세안 우호증진과 다문화가정을 위해 아세안자연휴양림(경기 양주, 2015년) ▲대도시 접근성이 양호한 달음산자연휴양림(부산 기장, 2016) ▲섬과 남도소리 문화를 특화한 도서형 진도자연휴양림(전남 진도, 2017) 등 휴양림 3개소를 추가로 개장할 계획이다.

문의: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신규조성팀 042-580-5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