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지키는 글
어떤 사람이 빈 관을 싣고 트럭을 몰고 가는데, 한 사람이 차를 세우며 태워 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태워 주었는데 마침 비가 쏟아지니까 관 뚜껑을 열고 그 깨끗한 관 속에 드러누워 얼마 후 잠이 들었습니다.
가다가 또 다른 사람이 태워 달라고 해서 태워 주었는데, 관 속에서 잠들었던 사람이 깨어나서 관 뚜껑을 열고 머리를 쑥 내밀면서 "비가 그쳤구먼!" 하는 바람에
나중에 탄 사람이 깜짝 놀라 트럭에서 뛰어내리다가 머리가 깨져 사망했습니다. 이 사람은 죽지 않아도 될 일에 죽은 것입니다.
세상은 우리를 놀라게 하고 두렵게 하는 일들이 40%는 지나간 일 때문이고, 10%만이 현재의 일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우리가 근심하고 두려워하는 것들의 90%는 막상 부딪쳐 보면 별것도 아닌데 공연히 근심하고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근심을 많이 하는 사람은 근심을 하지 않는 사람보다 더 빨리 죽는다고 합니다.
고혈압,저혈압,위장병,관절염,시력장애 등 대부분의 질병의 70%이상이 근심과 불안과 염려 때문에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 무엇보다도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재산보다도,명예보다도,권력보다도 우선 자기의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제임스 파이크는 "모든 불안은 궁극적으로 의지할 가치가 없는 것을 의지하는 데서 온다."고 말했습니다.
놀만 필박사는 "사람이 하루에 몇 번씩 손을 씻거나 세수하듯이 마음을 세척하라."고 했습니다.
실패했던 것,슬퍼했던 것,억울하고 분했던 것, 손해 본 일들을 속히 잊어버리고 털어 버려야 합니다.
왜냐면 오래 간직하고 있으면 영적으로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건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행복 비타민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