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에 나무를 심고, 숲을 조성하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푸른 자연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
|
생활환경 주변에 공원을 만드는 효과를 주어 환경을 개선하고 쾌적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입니다. |
|
학교숲을 조성하고 관리하는 과정에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 주민 등이 참여하여 지역의 유대감을 높이고, 학생들이 살아있는 체험 환경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하기위한 운동입니다. | | | |
|
|
|
만들어지는 숲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만들어져야 합니다. |
|
학교숲은 어른, 아이, 모든학교 구성원, 지역주민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
|
각각의 숲은 그 곳에 알맞은 기능이 발휘되도록 구조를 조절하여야 합니다. |
|
학교숲에 알맞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활용하여 자연환경에 대한 교육 기능을 강화해야 합니다. |
|
학교숲 운동을 통하여 절대적으로 부족한 학교 녹지를 질적, 양적으로 확충해야 합니다. | | |
|
|
|
|
|
학교환경 교육의 내실화 도모 학교옥외환경의 교육 활용기회 증진 정서함양 및 환경친화적인 태도 육성 학교 환경교육과 사회환경 교육의 연대 다양한 현장체험학습의 실현 환경을 위한 (FOR) 교육의 실현
|
|
|
|
|
교육환경개선 지역환경개선 그린네트워크의 거점으로서의 역할 학교 이미지 개선 녹지확충에 따른 다양한 환경생태적 효과 도시 내 야생동물 서식공간의 형성 |
|
|
|
|
학교 구성원의 참여활동 증진 지역구성원의 공동체의식 증진 학교의 지역사회의 구심체 역할 학교 구성원과 지역구성원의 연대강화 토지 이용효율의 증대 학교의 다목적 활용 가능성 제고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