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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자연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도심 학교의 학생들은 감성지수가 떨어집니다. 학교숲은 자연과 멀어져가는 청소년들에게 자연을 가까이 접촉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인성을 순화시키는 장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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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학습원 뿐만 아니라 모든 교내 자연환경을 자연관찰의 장으로 활용하고 각 식물과 녹지환경에 표찰을 제작해 청소년들에게 환경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학년별 수준에 맞는 환경교육 교재와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교육을 실시하도록 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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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형태로 학교숲을 개방하여 지역사회 교류의 장으로써 활용하고, 학교숲을 매개로 단절된 이웃간의 유대를 강화하도록 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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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에게는 전문학습, 인성교육, 환경교육의 장으로, 지역주민에게는 사회교육, 환경교육, 문화 이벤트의 장으로 학교숲이 활용되어 명실상부한 전인 교육의 장이 될 수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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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숲 가꾸기는 해당 학교만의 행사가 아니라 교내외단체, 지역사회, 환경단체, 전문가, 유관 기관 등이 함께 하는 공동행사입니다. 또한 학교숲이 지역사회의 만남의 장으로 개방 되어 공동체 의식이 함양될 수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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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숲이 완성되면 녹지 면적이 증가되기 때문에 학교 주변의 가로수, 공원, 녹지 등과 연결되어 지역의 녹지체계 구축의 중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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