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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의 가까운 숲(학교 숲, 마을 숲, 가로수, 보호수 등)에서 얻어지는 숲의 소중한 기능들에 대한 고마움과 생태적인 감수성을 일깨우는 교육을 담당할 숲 체험 안내자를 21C 산림환경교육인적자원으로 양성하고자 한다.주 5일 근무가 실시되고 초 . 중등학교의 현장체험 학습의 비중이 늘어나는 시점에서 환경교육담당 교사를 전문화된 지도자로 양성하고자 한다. | |
고급의 유휴인력을 이용하여 자원봉사의 기회를 마련하고 이들에게 봉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개인적으로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으로는 건전한 자원봉사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 양성된 숲 체험 안내자를 활용하여 숲탐방로로 정비된 앞산에서 생태체험교재 발간 및 프로그램 개발, 숲 보전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숲 체험을 통해 잃었던 자연에의 감수성을 조금이나마 되찾고 작은 것의 소중함, 함께 살아가는 것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로 삼기위해 대구생명의 숲 회원 및 일반시민 청소년 어린이는 매월 1회 자연체험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정 단체나 그룹은 참가의뢰에 의한 수시 기획을 하여 숲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주 5일 근무제 실시와 초 . 중등학교의 현장 체험학습의 비중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숲 체험 안내자 양성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을 인적자원으로 양성하여 자원봉사의 기회를 마련한다.숲 체험 안내자로부터 올바른 체험관찰 안내를 통해 시민과 학생들이 생태맹을 극복하고 숲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산림문화 정착에 기여한다. 초 . 중등학교의 환경교육담당교사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실제 교육현장에서의 자연학습을 보다 효율적인 학습이 되는데 기여한다. 고급의 유휴인력에게 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개인적으로는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으로는 건전한 자원봉사 문화를 선도할 수 있다. 양성된 숲 체험안내자들과 지자체, 관련단체와 함께 앞산 등산로를 안내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여 훼손된 등산로 생태복원 활동을 함으로써 고급 등산문화를 정착시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