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주는 동기부여

인간의도리인오대덕목(五大德目)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지키자.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한글 사랑은 애국입니다

조경에 관한 다양한 자료들

카테고리 없음

대구 봄미나리 드시고 봄의 기운 느껴보세요!

대한인 2016. 2. 3. 03:25
대구 봄미나리 드시고 봄의 기운 느껴보세요!
대구 전역에서 친환경 봄 미나리 본격 출하


요즘 대구시 전역에서 봄미나리 출하가 한창이다. 동구, 북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 대구 전역에서 향긋하고 아삭한 봄미나리가 대구 시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대구에서 미나리가 얼마나 나올까?’라고 생각하지만 미나리는 지역 내 산 좋고 물 좋은 동구 팔공산과 비슬산 자락을 비롯해 북구 금호동, 수성구 욱수골, 달서구 진천동 등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1kg당 9,000원선에 판매하고 있다.

○ 미나리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고혈압, 간기능 개선에서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독이나 중금속 정화에 효능이 있어 미세먼지와 한파로 지친 몸을 깨우기엔 더없이 좋은 최고 먹거리이다.

○ 가족, 친구, 연인 등과 가까운 대구 미나리 재배 농가를 찾아 향긋한 미나리로 이른 봄내음도 느끼고, 주변관광지도 둘러보며 쌓인 피로도 푸는 기회를 가지는 것도 좋을 것이다.

○ 또한, 미나리는 FTA확대와 식생활변화로 어려워진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지역생산은 연간 730톤 60억 원 정도로 주요 농가 소득 작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 이에, 대구시는 생미나리에 대한 시민 오해를 불식시켜 지속적으로 농가 소득을 보전하기 위해 미나리 전용 세척기계를 마을별로 보급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미나리가 유통되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