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과학관에서 무료영화 보고 한복 사진 ‘찰칵’
국립대구과학관 다채로운 설 이벤트 개최
국립대구과학관이 설을 맞아 과학관 나들이에 나선 관람객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설맞이 무료 특선가족영화 상영과 한복착용 관람객 즉석 기념사진 증정이 그것이다.
○ 먼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설맞이 무료 특선가족영화 상영은 매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과학관 1층 대회의실에서 선착순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겨울왕국’, ‘뽀로로 수퍼썰매대모험’, ‘박물관은 살아있다’, ‘빅히어로’ 등 연령제한 없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가 준비돼 있다.
○ 설을 맞아 고운 한복을 차려입은 관람객은 과학관이 제공하는 즉석 기념사진을 받아보며 가족 간의 특별한 추억도 남길 수 있다.
○ 설날인 8일과 다음날인 9일에는 1층 로비홀에서 ‘민속 엿치기 대회’와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제기차기 대회’가 특별행사로 치러진다. 양일 간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1회당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해 2인 1조로 대결을 벌인다. 이긴 사람에게는 설 선물로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 더불어 야외 사이언스 광장에서 진행되는 민속놀이 과학체험 한마당에선 널뛰기,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비석치기 등 8가지의 민속놀이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놀이마다 숨어있는 과학원리 해설 코너를 마련해 체험객들이 단순 체험에 그치지 않고 민속놀이 속 숨은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원리 탐구를 돕는다.
○ 국립대구과학관은 설 연휴 기간 정상운영한다. 단, 설 당일은 오후 1시 개관한다. 자세한 내용 및 시간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과학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민속놀이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 문의 : 국립대구과학관 전시운영실. 053) 670-6195/6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