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주는 동기부여

인간의도리인오대덕목(五大德目)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지키자.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한글 사랑은 애국입니다

조경에 관한 다양한 자료들

카테고리 없음

대구시, 3월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대한인 2016. 3. 26. 16:55
대구시, 3월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
‘물과 일자리’를 주제로 물의 소중함을 전파


대구시는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2016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3월 22일(화) 오전 10시,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 이번 기념식의 주제는 ‘물과 일자리(Water & Jobs)'이며, 이는 인류의 생존을 위한 필수요소인 물과 일자리의 연관성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 매년 3월 22일인 ‘세계 물의 날’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세계 각국의 관심과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1992년 제47차 UN 총회에서 지정·선포
 
○ 이번 기념식에는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 유제철 대구지방환경청장, 윤용문 대구환경공단이사장 등 주요인사와 환경관련 단체, 전문가, 기업인, 공무원, 학생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기념식은 물 산업 홍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물과 일자리’를 주제로 한 강연과 문화공연이 있은 후, 물 관리를 위해 노력해 온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지며, 기념식 후에는 대구시와 북구청이 함께 금호강 정화 활동을 진행한다.
 
○ 대구시는 기념식 이외에도 3월을 ‘세계 물의 날 홍보의 달’로 지정해 시민들에게 물의 소중함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 구·군별로 하천·약수터 정화 활동, 지하수 방치공* 정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물 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 지하수 개발 실패 또는 사용 종료 후 다시 메우거나 자연 매몰되지 않은 채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지하수 오염이 우려되는 관정
 
○ 한편, 대구시는 ‘죽음의 강’이라 불리던 금호강의 수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국내 최초로 ‘UN 국제환경상’(‘06년)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