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에 흐르는 클래식 음악으로 힐링하세요!
한낮의 뮤직비타민 : 4. 6.(수)부터 매주 수요일 12:00, 2.28기념중앙공원
대구시는 봄소식과 함께 시민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도심속의 작은 음악회인 ‘한낮의 뮤직비타민 콘서트’를 4월 6일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낮 12시 2.28기념 중앙공원에서 개최하며, ‘퐁당퐁당 콘서트’를 4월 15일부터 11월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중앙로(대중교통전용지구)에서 개최한다.
○ 이번 공연은 시민 생활공간인 도심거리를 멜로디가 흐르는 거리로 만들어 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방문객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일상생활 속에서 공연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공연문화 저변을 형성해 가는 1석 2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이미 고정 마니아가 형성된 ‘한낮의 뮤직비타민’은 4월부터 매주 수요일 낮 12시 2.28기념중앙공원에서 클래식 음악을 전문 연주가와 음악단체 등이 참여하는 해설이 곁들인 공연으로 시민과 함께하며, 점심시간을 음악으로 힐링하는 시간으로 탈바꿈시킨다.
○ 또한, 대중교통전용지구 중앙로에서는 4월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시간대에 친숙한 세미클래식, 가요, 통기타 발라드 등의 음악을 가지고 전문음악인, 아마추어 동호인들이 찾아가 1주일간의 피로를 음악과 함께 씻어버리는 행복한 시간을 제공한다.
○ 특히, 올해에는 지역 성악가, 중창단, 기악연주자 등 전문 연주가와 음악단체 중심으로 운영하여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을 제공하며, 연주하는 곡목과 악기에 대한 해설을 곁들여 시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 공연문의 : 대구음악협회(이진선 053-656-7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