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주는 동기부여

인간의도리인오대덕목(五大德目)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지키자.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한글 사랑은 애국입니다

조경에 관한 다양한 자료들

카테고리 없음

동대구역 주변 교통 및 보행환경 업그레이드!

대한인 2016. 6. 22. 02:59
동대구역 주변 교통 및 보행환경 업그레이드!
복합환승센터 주변 기반시설 정비사업 6월 말 착공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주변 5개 노선의 기반시설 정비사업이 오는 6월 말 착공에 들어가 대구의 얼굴이자 관문인 동대구역을 중심으로 한 주변도로의 보행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 동대구역 주변은 요즘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동대구역 고가교 개체공사와 성동고가차도 건설공사, 복합환승센터 개발 등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하기 위해 1969년 동대구역사 준공 이후 가장 많은 공사가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 대구시는 동대구역 주변 경관과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추가로 사업비 134억 원을 투입하여 파티마병원에서 동대구역 간 도로, 큰고개오거리부터 동대구역간 도로, 삼한C1 네거리부터 구 조달청삼거리 간 동부로, 복합환승센터 맞은편 동부로30길의 차도 및 인도 등의 정비사업을 6월 말에 착공할 예정이다.
 
○ 본 사업 중에는 수협네거리에서 동부정류장 방면 일부구간, 복합환승센터 맞은편 도로 일부구간의 한전지중화 사업도 포함이 되어 있어 동대구역 일대 미관과 도시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 대구시는 정비사업이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져 주변 주민들의 피해와 교통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사전에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추진계획 등을 설명하고, 공사 중 교통처리계획을 수립하여 전문가 심의를 받는 등 공사 중에 있을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와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대구시 김광철 건설본부장은 “공사완료시에는 동대구역 주변의 경관과 보행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만큼 공사에 따른 불편사항을 시민들께서도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면서, “공사를 조속히 진행하여 불편이 조기에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