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주는 동기부여

인간의도리인오대덕목(五大德目)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지키자.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한글 사랑은 애국입니다

조경에 관한 다양한 자료들

카테고리 없음

도심투어용 관광버스 주차난 해소한다!

대한인 2016. 8. 31. 01:54
도심투어용 관광버스 주차난 해소한다!
대구시, 32억 원 투입해 관광버스전용주차장 조성
대구시는 김광석 길, 골목투어 등 도심을 찾는 관광객의 교통안전과 이용편의를 위해 중앙로 舊 대구극장주차장 부지에 관광버스전용주차장을 연말까지 조성한다.


 
○ 김광석 길, 근대골목투어 등의 인기로 대구도심을 찾은 관광객이 지난해 114만 명에 달했고, 올해는 150만 명이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관광객 급증에 따라 그동안 달구벌대로와 국채보상로에 관광버스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 상인 불편 민원 제기, 승·하차 시 관광객 안전 문제 등이 제기되어 왔다.
 
○ 이에 대구시는 올해 연말까지 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내 위치한 舊 대구극장 주차장 부지(1,554㎡)에 32억 원(시비)을 투입하여 관광버스전용주차장 12면을 조성한다.


 
○ 관광버스전용주차장이 완공되면 그동안 관광버스 불법 주·정차로 인한 달구벌대로와 국채보상로의 교통체증과 상가민원문제 해결 및 관광객 교통안전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특히, 중앙로 남편(반월당~중앙네거리)에 비해 상권이 취약한 중앙로 북편(중앙네거리~대구역네거리) 상권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대구시는 중앙로 관광버스전용주차장 조성을 위해 舊 대구극장 주차장을 올해 1월에 매입(30억 원)했다. 현재 임시로 사용하고 있는 중앙로 관광버스전용주차장에 주차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관광객을 위한 편의시설인 공중화장실과 늘 안전한 운행을 책임지고 있는 관광버스기사를 위한 휴게실 등을 설치하고자 설계 중에 있으며, 9월에 공사를 시작하여 연말까지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 舊 대구극장 주차장은 국내 최초로 조성한 중앙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조성으로 인해 ’09년 7월 폐업하여 7년 동안 방치되었던 부지로, 그동안 소유주의 부지 매입 요구 및 중앙로 상권 활성화를 위한 활용 방안 마련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민원이 제기되어 왔었다.
 
○ 대구시 황종길 건설교통국장은 “현재 조성 중인 중앙로 관광버스전용주차장만으로는 도심지 관광버스 주차문제가 말끔히 해결되지는 않겠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관광버스로 인한 교통·안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