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약초
신장은 혈액 속의 노폐물을 걸러내여
소변으로 바꿔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평소 신장이 좋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장에 좋은 약초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토사자
신장에 좋은약초로 "토사자"가 있습니다.
토사자는 간과 신장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토사자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신장보호 뿐만아니라 눈이 맑아지고
양기가 북돋아지고 결석에도 좋은 약초라고 하네요.
광나무
"광나무"도 신장에 좋은 약초라고 알려져있죠.
노화방지는 물론 머리를 검게하며
신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질경이
혹시 "질경이" 라고 들어보셨나요?
흔히 볼 수 있는 질경이의 효능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방광염,시우신염,요도염,신장염에 효과가 있고 이뇨작용이
뛰어나 신장이 좋지않아 소변을 잘 보지 못하는 분에게 좋다고해요.
백하수오
탈모효과로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있는
"백하수오"는 몸속에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여
신장이 하는 역할을 도와준다고해요.
어성초
마지막으로 "어성초"는 신장강화에 효과가 좋으며
요로감염증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신장에 좋은 약초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요!
신장은 수분과 영양분을 재흡수 하고 배설되지 못한 물질들을 소변으로 만들어 배출하는데 신장기능이 저하되며 생명에 유지에 문제가 생기정도로 중요한 기관이랍니다. 일반적으로 노인이 돌아가실 때 심장이 멈추는 이유는 신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몸에 독소로 인하여 심장이 멈춘다는 사실입니다.
1.백하수오
-탈모효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백하수오는 몸속에 독소와 노폐물은 배출하며 신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답니다!!
2. 질경이
- 신장에 좋은 약초로 요즘 많이 찾고 계시는데 우리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방광염, 시우신염, 요도염, 신장염 에 효과가 있으며 이뇨작용이 뛰어나 신장이 좋지 않아 소변을 잘 보지 못하는 분에게 좋답니다 ^^
3. 어성초
- 신장 강화에 효과가 좋으며 요로감염증 치료 에 효과가 있으며 신장에 좋은 약초로 많이 알려 있지요 ^^
4. 토사자
- 아시는 분들은 많이 알고 계실 테지만 새삼 이라고도 불리우는 토사자는 칡이나 쑥 등에 기생하여 자라기 때문에 땅 속에 뿌리를 내리지 않으며 이러한 토사자는 맛이 달면서도 맵지만 그 성질은 평하다고 합니다. 간과 신장을 보호해주는 효능을 가진 토자사는 신장이 약해 생길 수 있는 질환들을 예방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선 토사자을 장기간 먹으면 간+콩팥을 보해주고, 시력이 좋아지며 원기가 회복될 뿐 아니라, 몸속에 생긴 돌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토사자 30그램 정도를 물 1리터에 넣고 달인 뒤, 꾸준히 물마시듯 마셔주시기 바랍니다.
5. 광나무
- 조금은 생소한 식물일수도 있는 광나무는 바닷가 낮은 산기슭에서 자라는 식물로 민간에서는 그 잎을 삶아서 종기와 같은 염증이 있는 곳에 바르기도 하며 한방에서는 열매를 말려 강장약으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광나무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됨은 물론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6. 옥수수 수염차나 삼지구엽초
- 신장에 좋은데, 차로 끓여드시거나, 집에서 약탕기 구매하셔서 약초 달여서 음료 대신 마셔주시면 괜찮을 듯 합니다.
7. 까마중
- 신장질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여름철과 가을철에 까마중 전초를 채집해 그늘진 곳에서 잘 말린 뒤 적당하게 잘라줍니다. 40그램 정도를 물 2리터에 붓고 물의 양이 절반이 될 때까지 달여서 물대용으로 마셔주시면 됩니다. 물론 까마중을 드실 때, 검은색깔이 되지 않은 열매는 아직 덜 익은 것으로써, 자주 드시면 중독되니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야관문
- 남성들의 원기보강 및 스태미너를 회복하고, 신체가 잘 붓는 분들, 혈액순환이 되지 못해 피가 한곳에 정체되어 있는 분들, 신장 약하신 분들께 좋다고 하니, 술로 담가서 매일저녁 1잔씩 마시거나 차로 끓여 드시기 바랍니다.
9. 약콩
- 신장에 좋은 검정 약콩을 발효시켜 청국장가루를 만든 검정 약콩 청국분말은 기존 검정약콩이 갖고 있는 효능이 더욱 극대화 되는 효과가 있답니다.
<신장이 안 좋을 때 증상 >
- 쉽게 피로 해진다. -
- 몸에 부종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
- 고협압 및 빈혈이 생길 수 있다. -
- 소변 자체 진해 지거나, 쉽게 숨이 찬다. -
- 마른기침 과 함께 건망 증상이 나타난다. -
- 청력이상 과 함께 관절이 아프다 -
- 눈이 침침 하거나 , 자주 설사를 한다. -
- 소화 장애 및 구토 불면증이 생길 수 있다. -
- 피부 가려움이 생긴다 -
허리가 아프다-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신장이 안 좋을 때 증상 중에 부종은 일반적으로 몸이 붓는 부종 증상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겠지만 , 꼭 부종증상이 있다 해서 무조건 신장 질환 이라 할 수가 없다고 하는데요 .
몸이 붓는 부종 증상의 경우 → 갑상선 기능 저하, 신부전, 등 으로도 생길수가 있기 때문 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