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주는 동기부여

인간의도리인오대덕목(五大德目)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지키자.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한글 사랑은 애국입니다

조경에 관한 다양한 자료들

카테고리 없음

지역경기 회복을 주도할 신규 스타기업 15개사 선정

대한인 2016. 11. 22. 18:25
지역경기 회복을 주도할 신규 스타기업 15개사 선정
2016년부터 새롭게 개편된 스타기업 총 80개 중심으로 집중 육성
대구시는 2016년 새롭게 개편된 『스타기업 100 육성사업』 신규 스타기업 공모에서 최종 15개사를 선정했으며, 올해부터 새롭게 선정된 총 80개의 스타기업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육성정책을 펼쳐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 대구시는 올해 3월, 100개의 정예유망기업을 스타기업으로 선정하고, 총량제 및 일몰제를 도입하는 내용의 ‘스타기업 혁신계획’을 발표했다. 이러한 혁신계획에 발맞추어 상반기 기존 스타기업 중 38개사 스타기업을 선정한데 이어, 하반기 신규 스타기업 15개사를 선정했다.
 
○ 올해 9월초 지역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스타기업’ 참여를 위한 공고를 진행했고, 공통 및 선택조건을 충족하는 42개사가 신청했다.
 
○ 이후 지역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스타기업 평가위원회에서 42개사를 대상으로 요건심사, 재무평가, 발표평가, 현장조사 및 최종평가를 진행하여 최종 15개사를 선정했다.
 
○ 평가에서는 혁신계획에 따라 대구 스타기업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 기업가 정신과 기술혁신 의지 등 기업 CEO에 대한 평가항목에도 중점을 두었다.
 
○ 이번에 신규로 선정된 15개 스타기업, 상반기 선정된 38개사와 기존 스타기업 27개사를 포함해 올해부터 개편된 스타기업 운영체계에 총 80개사를 타깃기업으로 확정했다.
 
○ 선정된 기업의 현황을 살펴보면 2015년 기준 평균 매출액이 239억 원, 평균 종업원수는 73명으로, CEO의 의지와 성장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선정했으며, 분야별 선정기업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먼저 기계금속분야는 (주)대명ENG, (주)디에이치테크, 유성정밀공업(주), 한국피아이엠(주), (주)현대정밀 등 5개 업체로서, 자동차부품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3개 업체와 평판디스플레이 설비 및 도어록 제조분야에서 각각 1개 업체가 포함되었다.
 
○ 섬유·패션분야는 (주)반도옵티칼, (주)영원코포레이션, (주)이노 등 3개 업체로서 자체 브랜드 개발과 수출 신장세가 높은 안경업체 2개와 초극세사 섬유생산업체 1개가 선정되었다.
 
○ 전기·전자분야에서는 영신기전공업(주), (주)명성이 기술력을 통한 수출 확대 등으로 2개 업체가, 소재·화학분야에서는 (주)삼보, 일신프라스틱(주), (주)진영R&S가 국내 제품 점유율 및 독자적 기술력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 마지막으로 (주)나노아이티와 (주)바이크마트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국내 서비스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가 예상되어 최종 선정되었다.
 
○ 신규선정 15개 기업에 대해서는 기업경영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위한 장기비전, 경영분야 투자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성장전략을 마련하는데 지원할 예정이며, 기업지원기관의 우수 연구원을 PM(Project Manager)으로 지정하여 PM을 중심으로 기업지원 자원의 공유-연계·협력-성과 확산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올해부터 획기적으로 개편된 ‘스타기업 100 육성사업’이 매출과 고용이 확대되는 등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이번에 선정된 스타기업도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이번에 선정된 스타기업 15개사는 12월초 지정서를 수여받을 예정이며, 이와 병행하여 전체 스타기업 간담회도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