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주는 동기부여

인간의도리인오대덕목(五大德目) 인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지키자. 태극기, 애국가, 무궁화, 한글 사랑은 애국입니다

조경에 관한 다양한 자료들

카테고리 없음

대구시, 도심속 160개소 수경시설 일제히 가동

대한인 2013. 2. 11. 07:35

무더위에 대비하고 대구를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에게 청량감 제공

 

  대구시는 낮 기온이 점차 올라가고 8월에 개최되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대비하기 위해 주요 공원, 유원지, 조경지, 교통섬 등에 설치된 160개소 수경시설(분수, 폭포, 계류, 벽천, 물놀이장 등)을 일제히 가동한다.

 

○ 대구시는 무더위가 한풀 꺾이는 10월말 경까지 각 기관의 여건과 장소의 중요성을 감안 가동시간을 조정하는 등 탄력적으로 가동하여 운영의 묘미를 살리고, 마라톤코스주변 주요시설인 대구과학고 미디어 벽천, 수성못 프로그램 음악분수 등은 야간시간 연장 운영으로 아름다운 도심경관을 연출하고 물의 도시 대구이미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 수경시설의 일제 가동으로 8월에 개최되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기간 대구를 찾는 선수 및 국내·외 방문객과 시민들에게 숲과 물이 어우러진 녹색도시 대구의 이미지와 청량감을 제공하여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대구시 강점문 공원녹지과장은 “시민들이 직접 이용하는 물놀이장과 바닥분수에 대해서는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수질·청결·안전에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 대구 시가지에 조성된 수경시설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등에 설치된 분수 104개소와 중앙대로 등 계류 16개소, 대구과학고사면 등 벽천 30개소, 두산오거리 등 폭포 10개소로 총 160개소이다.